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게시물 상세내용
일반기계기사 2회차
글쓴이 민승준 조회수 256
작성일 2019-08-17 10:38:11

 

일반기계기사 1회차 시험에서 불합격을 받고 2회차 합격을 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1회차 시험을 인터넷 강의를 통해 준비했지만 점수 미달로 불합격을 받았고 2회차 실기 접수를 하자마자 미래정보컴퓨터학원을 다녔습니다. 1회차 시험 때 준비했던 방식이나 습관을 버리려고 노력하였고 미래정보컴퓨터학원 선생님들께서 지도해주시는 방식을 최대한 똑같이 따라가려고 했습니다. 인터넷 강의에서는 캐드와 인벤터를 같이 사용했지만 인벤터만으로 2d, 3d 도면을 작성하면서 번거로움을 많이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업형 준비는 벼락치기보다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2회차 시험기간은 학교 기말고사 기간이 겹쳐 다른 회차에 비해 시간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시험 주를 포함해 하루도 빠짐없이 출석하여 1~2시간 정도만이라도 도면을 그리면서 감을 잊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필답형을 치고 난 후 회차 상관없이 짧게는 4일, 길게는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남게 됩니다. 저의 경우 실기시험이 첫 날인 화요일이라 준비기간이 비교적 짧았습니다. 하지만 필답형 시험이 끝나는 날인 토요일부터 월요일 밤까지 최종 도면을 8개(하루 2~3개)까지 완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함을 통해 이어간 감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 동안 제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작업형 시험을 치는 순간까지 몰입을 이어나갔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들께 최대한 질문을 많이 하여 본인이 모르는 것은 그때그때 해결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최대한 많이 검도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에게 도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만큼 효과적인 공부법은 없다고 느꼈습니다.

 

합격률이 58%나 되었던 1회차 시험에서 떨어지면서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날들을 보냈지만, 마침내 37% 합격자 중 한 명이 되어서 기쁩니다. 일반기계기사는 저에게 있어서 단순한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많은 교훈을 알려준 시험이었던 거 같습니다. 치열했던 날들을 기억하면서 앞으로 저의 진로에 관한 공부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끝으로, 매일 저의 부족한 부분을 지도해주셨던 두 분의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미래정보컴퓨터학원에서 자격증 취득을 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오시는 길카카오톡 상담
TOP
>

TOP